극한직업 머리를 식힐 때 보기 딱 좋아!

극한직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영화 산업에 큰 침체기를 맞기 전에 천만 관객을 동원한 2019년 개봉작 중 하나로 불립니다. 2019년 설날에 개봉했던 이 영화는 가족들과 설 연휴에 웃으며 힐링을 하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개봉되었는데요. 기존의 천만 관객 영화와 다르게 웃음과 즐거움에 촛점을 맞춘 작품이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각각 보면 출중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모아보니 별로였다?

본 작에서는 각기 능력이 출중한 5인이 마포경찰서 마약반으로 구성됩니다. 20년 강력사건을 위주로 수사를 하며 총칼에 맞아도 죽지 않은 고 반장을 중심으로 무에타이 고수인 장 형사, 화교 출신의 유도 국가대표 특채로 경찰이 된 마 형사, 대한민국 해군 특전단 출신의 김 형사, 그리고 의욕이 많은 맷집이 센 야구부 출신의 김 형사. 각각의 특징을 보면 출중한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다들 한 자리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모아보니 성과보다는 사고를 치게 되어 마포경찰서의 아픈 손가락이 되어버렸죠.

이러한 강력반은 연이은 실패를 기록하며 윗선에서는 이를 해체시키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마약반은 마지막 수사라고 생각하고 마약계의 거물, 이무배의 국제 마약조직 밀수 정황을 포착하고 이를 체포하기 위한 수사를 시작합니다. 이를 성공하여 마약반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존속 여부를 결정짓도록 할 생각이었죠.

범인을 잡으려고 한 위장술에서 오히려 성공가도를 누리다?

이무배 부하들의 아지트 앞에 있는 치킨집에서 잠복을 하기로 한 마약반은 잠복을 위하여해당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손님이 뚝 끊긴 치킨집은 수사본부로 쓰기 딱이었죠. 하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개업의 영향으로 인해 찾아온 손님들이 마약반에서 만든 치킨맛에 반해서 이곳이 SNS 맛집으로 거듭나게 된 것입니다. 한순간에 마약반은 맛집 사장이 되었고, 그들은 돈방석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합니다. 낮에는 치킨집 직원들, 그리고 저녁에는 수사. 이렇게 마약반은 극한직업을 강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성공만 할 수 없다!

성공 뒤에는 위기가 있다는 말이 있죠? 여기서도 성공 뒤에 위기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경찰로써 TV에 얼굴이 알려지는 것을 염려하여 마약반 멤버들은 맛집 프로그램 섭외를 거절하였는데요. 이에 앙금을 품은 PD가 이를 악덕가게로 고발하였고, 거기다 이무배 일당들은 자신들의 아지트 바로 앞에 있는 유명 맛집에 사람이 몰리는 것이 부담스러워 아지트를 옮기게 됩니다. 까딱하다간 자신들의 정체마저 탄로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어서 그런 것이죠.

이무배 일당들은 다른 곳으로 거처를 옮기고, 악덕 가게로 오인을 받아 고발당한 마약반 멤버들. 그들 앞에는 또 다른 일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 일로 인해 그들의 수사 상황이 크게 뒤바뀌게 됩니다. 과연 그들에게 다가온 일은 어떤 일들이었을까요? 여기부터는 본 작에서 직접 확인하면 좋을 것입니다.

운빨과 운빨로 일이 전개되는 극한직업

이 영화의 특징은 운과 운으로 인해 일이 전개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강력반을 통해 이무배 일당의 국제 마약조직 밀수 정황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죠. 그 뒤에는 수원의 갈비전문점을 운영하는 마 형사가 만든 갈비 양념을 더해 치킨을 만든게 큰 인기를 얻어 마약반 멤버들은 맛집 사장이 되었죠.

그리고 치킨집이 맛집 프로그램 PD에게 고발당한게 오히려 이무배 일당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렇게 본 작에서는 운에서부터 운으로 내용을 전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운에서 그들의 장기가 발휘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무엇을 얻으려면 진정한 실력과 운이 따라줘야 한다는 것을 바로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극한직업의 큰 매력은 재미가 넘쳐난다는 것입니다. 허당끼의 마약반 멤버들의 행동과 그들의 언변 등이 웃음을 자아내는데요. 힘들고 어려운 사회를 사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제공하기에 딱이라는 평이 들릴 정도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곳곳에 깔린 유머러스함과 개그요소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매력도 담겨있죠. 오롯이 즐거움과 웃음을 즐기고 싶다면 극한직업을 찾아주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