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 :: 누구나 다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가 하나씩은 있을 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해도 하나정도는 좋아하는 것들이 있을텐데요. 이번에는 본인이 잘 알고 있는 영화 & 드라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교적 요즘 작품은 아니더라도 한번은 보면 괜찮은 작품들이니 정주행을 해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극한직업’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 첫번째 영화는 바로 극한직업입니다. 극한직업은 2019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설날을 기점으로 개봉한 영화인데요. 오롯이 웃음에 초점을 둔 코믹영화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마포경찰서 마약반 소속 5명의 형사들의 연이은 저조한 실적으로 인해 해체 위기를 맞게 되자, 국내 대형 마약조직을 잡기 위해 잠복근무를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잠복근무에 필요로 했던 마약조직 아지트 근처의 치킨집을 인수한 뒤, 그 치킨집이 SNS 맛집으로 거듭나게 되며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인데요. 마약반 5인조의 치킨집을 가지고 마약 사업을 진행하려고 하던 마약조직과 마약반 5인방이 만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를 재미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도 이 영화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롯이 웃음에 초점을 두었기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게 이 영화의 매력인데요. 그래서 천만관객을 돌파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랍니다. 각박한 세상 속에서 재미난 컨텐츠를 즐기며 웃고싶은 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이 넘치는 80년대를 즐길 수 있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 두번째 드라마는 속칭 응팔로 불리는 응답하라 1988은 80년대 후반의 배경을 흠뻑 즐길 수 있는 드라마로 불리고 있습니다. 전작에서 다뤄진 시간적인 배경인 1997년과 1994년에 비해 시간이 너무 과거이기 때문에 전작들에 비해 흥행성이 부족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왔는데요. 그런 우려를 뒤덮을 정도로 응답하라 시리즈 중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고등학생들의 순수한 삶과 쌍문동 일대에 살고 있던 동네 사람들의 정 넘치는 모습을 이 드라마에서 모두 느낄 수 있는데요. 요즘은 느끼기 어려운 사람사는 정을 이 드라마에서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시 인기가 좋았던 영웅본색, 무한궤도, 비엔나커피, 마이마이 등의 당시의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도 여기서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답니다.

시간을 여행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드라마 ‘나인’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 마지막으로는 2013년 tvN에서 큰 인기를 선보이던 드라마 나인은 시한부 인생을 살던 한 남자 주인공이 타임슬립을 할 수 있는 도구인 향을 이용하여 20년 전으로 돌아가며 전개되는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년 전에 비극적인 사고로 인해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정신이 이상해졌으며, 하나밖에 없는 형은 정처없이 세상을 떠돌다 20년 만에 시체로 되어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자신의 삶이 비참해진 것을 느낀 주인공은 우연히 찾은 향을 가지고 20년 전으로 타임슬립을 하여 자신의 삶이 송두리째 뭉개진 사건들을 하나하나 고쳐나가게 됩니다.

과거를 건드리면 현실에서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그리고 과거를 건드림으로써 어떤 것은 얻을 수 있지만 그에 대한 대가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이 드라마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원래는 죽은 사람들이었지만 과거를 건드림으로 인해 살아난 사람들이 진정으로 행복한지에 대해서도 이 드라마에서는 여과없이 알려주고 있죠. 무엇보다도 주연으로 나오는 배우 이진욱과 조윤희의 명연기도 볼 수 있는 드라마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웃음과 재미가 느껴지는 영화 & 드라마 TOP 3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한 번쯤은 보면 괜찮은 것들로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해당 작품들은 인생작이라고 할 수 있을 작품이기도 하죠. 재미와 더불어 내가 느낄 수 있는 것들도 더러 있으므로 한 번쯤은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처럼 혼자 있거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영화 한 편이나 드라마를 정주행하고 싶기도 할텐데요. 소개해드린 작품들을 정주행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에 맥주 한 잔 하면서 소개해드린 작품들을 한 번 감상해보면 어떨까요?

Post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